카테고리 없음

마인크래프트 안장 구해서 말 길들이기

by DaOk 2017. 2. 1.

주민 늘리기에 실패한 앞전의 게임에서는

말 안장을 낚시로만 구했는데

이번 맵에서는 마을 근처에 있는 낚시터가

규모가 작아서 그런지 제대로 된 아이템이 안 올라와서

주민 늘리기만 집중하다 오늘에서야 말 길들이로 가봅니다

 

킨더조이 바비인형 장난감

가죽 갑옷 입을 일 없어 그 동안 거래를 잘 안하던

가죽 세공인에게서 말 안장이 나오네요

 

그 동안 틈틈이 

거래로 모은 에메랄드는 남아도니 바로 거래~

 

그 동안은 낚시로~

 

던전 상자에서도 나온다는데 던전은 아직 제대로 탐사한적이 없어

낚시로만 구했는데 이번 맵은 영 낚시터가 부실해서~

 

미리 봐둔 말 있는 곳으로 냅다 달려왔습니다

 

보통 손에 뭔가를 들고 있을겁니다

 

이런 경우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말이 거부를 합니다

이거 때문에 처음에 애 좀 먹었네요

 

말을 길들이기 위해서는 맨손으로~

 

맨손으로 말타기를 시도 합니다

 

맨손으로 말타기를 시도 하시면

말은 타지만 처음에는 거부를 합니다

 

길들여질때까지 계속 올라탑니다

 

성공하면 하트가 나오는데

 

그 때 e키를 누르시면 나오는 창

 

가지고 온 말 안장을 착용 시켜줍니다

 

안장 착용 시켜주시고 내려서 보면 

말 안장을 하고 있는 내 말이 보입니다

 

말 길들이다가 어두워지면서

좀비들의 습격으로 귀찮아서 도망가다 물을 건넜는데

말에서 내려지네요

 

처음에는 몹들의 공격에 의해서

내려졌는 줄 알았는데

물에 빠져서 물밑으로 어느 정도 내려가면

말에서 떨어지네요

 

말을 타고서도 공격은 되네요

말타고 때리나 내려서 때리나 제가 가진 무기로는 어짜피

2대에 돼지가 죽네요

 

말 머리 때문에 불편은 하지만 작업도 가능하고

 

그런데 울타리 같은 구조물을 부술때는 데미지가 아주 약해지는거 같습니다

좀 높은 곳도 올라가는거 같아 2칸 블록 시도 해봅니다^^

 

2칸 블록도 올라오네요

 

이번 맵에서는 아직 끈을 못구했고

그 동안 끈으로 묶어도 재접등을 할때 자꾸 풀려서 혼자 다니길래

울타리를 만들었습니다

 

울타리가 블록 1.5칸이라고 들은거 같아

혼자서도 넘을려나 해서 일단 2단으로 울타리 설치

 

문은 그냥 1단으로 2개 설치

 

하나만 설치하면 통과가 안되네요

문 2개를 설치해서 열면 중간에 어짜피 기둥이 있는데도

통과를 합니다

 

댓글